마케팅로그/Ad

[기발한광고캠페인] 전자책서점의 QR쿠키 (Four Directions)

앙쥬:) 2012. 12. 22. 15:30
반응형



[기발한광고캠페인] 전자책서점의 QR쿠키 (Four Directions)


전자책 서점인 Four Directions 의 QR쿠키 캠페인입니다.

종이를 쓰지 않아 나무를 보존하고 환경을 살리는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내세우기 위해

QR코드를 종이에 프린트 하는 대신 쿠키로 만들어 먹을 수 있게 한 기발한 아이디어 인데요~


'Eat what your read'이란 슬로건으로 당신이 읽는 것을 먹으세요(?) 라는 ..

한국말로는 좀 아리송하긴 하지만, 전자'책'과 '쿠키'를 잘 조합한 문구인것 같긴합니다.


무튼 QR코드를 쿠키로 만들어 제공했다는 점이 참 기발하죠?

다른 종이 전단지라면 길에다가 버릴지도 모르겠지만

쿠키라면 버리지 않고 먹겠죠ㅋㅋ


무엇보다 카페에서 무료로 나누어 주었다고 하니

여유롭게 커피한잔씩 하면서 궁금하니까 QR코드도 한번씩 찍어보았을테구요







- 해석 -


Challenge

Four Directions는 종이 없이 책을 판매한다. 자연스럽게, 그들은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광고를 하고 싶었다. 


Idea

QR코드가 프린트된 전단지를 뿌리는 것보다 QR 쿠키를 발명했다.

유명한 카페에서 제공하며 먹을 수 있는 코드가 무료 전자책을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스캔될수도 있다.

이제, 환경을 해치지 않고 미디어를 통해 '읽는 것을 먹을 수 있다'. 


Results

홍콩화 40,000달러의 예산으로 8,000개의 QR쿠키를 일주일 만에 만들었다.

사이트 유입률은 45% 증가했고 판매량은 12% 증가했다.

우리는 또한 브랜드의 친환경적인 이미지도 강화시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