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로그/Ad

리스테린 광고 / 기발한 광고 / 구강청정제 광고

앙쥬:) 2013. 3. 15. 14:16
반응형


리스테린 광고 / 기발한 광고 / 구강청정제 광고



부동의 1위라고 알려진 구강청정제, 리스테린!

리스테린은 마케팅 면에서만 배운 적이 있는데, 

시장진입의 법칙이였나.. 이름을 까먹음.

어쨌든 구강청정제라는 개념을 새로이 만들어내서 시장진입을 해서 지금까지도 1위를 지키고 있는 기업,

으로만 알고 있었다. 


리스테린 광고는 이번에 처음 봤는데 

진짜 맘에든다 ㅋㅋㅋ





당신이 묻기 전까지 그 자리는 당신것이였죠. 


앜ㅋㅋㅋ 재치 넘치는 광고들!!

그러니까 빈자리를 찾고 있던 당신이 옆사람에게

자리가 있냐고 물었는데, 당신의 입냄새 때문에 옆사람이 빈자리 아니라고 해버린 상황 ㅋㅋㅋㅋ

참 슬픈 상황인데 이걸 광고로 만들었다는게 너무 재미있다.





당신이 입을 열기 전까지만 해도 그녀는 당신에게 술을 사고 싶어했어요. 


아마 클럽이나 bar 같은데였겠지?

당신을 맘에 들어하는 여자가 당신에게 술을 사고 싶어했지만

당신이 입을 연 순간 입냄새로 그녀는 떠나가고 말았다... 뭐 이런 상황






당신은 '안녕하세요' 한 마디에 그녀를 잃었죠. 


ㅠㅠㅠ인사만 했을 뿐인데 입냄새로 그녀는 떠나가버린 상황.. 








그리고 공통적으로 오른쪽 아랫부분에 브랜드 마크가 들어간다.

입은 단어보다 많은 걸 말합니다. 

입냄새가 나지 않게 해주세요.. 리스테린을 사용하세요.. 뭐 이런 ㅋㅋ


익살스러운 디자인이 참 맘에 든다.

저런 글씨체, 리스테린 제품을 그려 놓은 것, 

깔끔하면서도 손그림체가 참 친근하고 :)





리스테린은 이미 시장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메이저 브랜드이므로, 

사실 많은 메세지를 담는 광고 보다는 브랜드의 identity를 확실하게 드러내 줄 수 있는 광고를 더 많이 할 것이다.


그러한 점에서 재미있고 익살스러운 상황들, 

그리고 또 입냄새로 고민하는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만한 상황들을 가지고

광고를 만들어 더욱 효과적인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