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로그/Ad

코카콜라 마케팅 - '행복을 열어요' 캠페인

앙쥬:) 2013. 6. 10. 14:57
반응형

코카콜라 마케팅 - '행복을 열어요' 캠페인



Happiness 행복을 메인테마로 계속해서 마케팅을 진행해오고 있는 코카콜라.


콜라 제품 뿐 아니라 전세계의 브랜드 중에서도 순위권에 드는 명실상부의 1위 기업이지만, 


코카콜라는 그들만의 Happiness 마케팅을 계속 진행하고 있다. 



주로 이벤트성이나 자판기를 통한 프로모션을 많이 했었는데, 이번엔 제품 디자인에 살짝 변화를 주었나 보다.


아니, 사실 제품디자인 전체에 변화를 준건지 아니면 캠페인만 만든건지는 모르겠는데..


코카콜라를 직접 사봐야 알 것 같다;; 






콜라캔을 따면 웃는 입모양처럼 구멍이 뚫린다. 

그리고 Open Happiness 행복을 열어요 라는 문구가 쓰여있다.


그냥 보기엔 별로 웃는 모양 같지 않을 수도 있지만

문구와 같이 의식을 한다면 웃는 모양이라는 것을 인식할 수 있다. 







어쨌든 이 스마일 모양의 코카콜라캔 그림을 길거리에 디스플레이해서 지나가는 사람들이 볼 수 있게 만들었다. 








코카콜라 측에서 얘기하는 건


길을 가던 사람이 코카콜라의 웃는 입모양을 보고 미소지을 수 있길 원한다고, 


미소에서부터 행복이 시작되길 원한다고.





코카콜라 = 행복이라는 메세지를 계속해서 내보내고 있는 코카콜라의 마케팅.


캔을 따면 생기는 마시는 구멍이라는 아주 사소한 부분인데, 


아주 사소한 부분에다가 브랜드의 메세지(행복)를 담았다는게 맘에든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