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로그/Ad

디지털 광고의 종류

앙쥬:) 2022. 12. 29. 14:16
반응형

디지털 광고의 종류

 

배너광고 DA (Display Ads)

가장 흔히 보이는 배너형 이미지 광고

 

검색광고 SA (Search Ads) 

포털에 키워드를 검색하여 검색 상단에 노출되는 광고로,

- 텍스트 형태 - 해당 광고 페이지로의 이동하는 링크와 간단 설명

- 이미지 + 텍스트 형태 - 광고주가 설정한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이미지와 함께 이동 링크와 설명 노출

등, 포털 사이트 마다 형태 다양

 

비디오 광고 VA (Video Ads)

영상 형태의 광고로 팝업 형식으로 나오거나, 플랫폼에서 영상 콘텐츠 사이 사이에 노출

(유튜브, 틱톡 등) 

TV CF와 같이 단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영상이거나

요즘은 디지털화되어 영상 내 이동 링크 노출

 

DOOH (Digital Out-Of-Home) 광고

옥외광고 (OOH) 또한 이제 단순한 전광판 이미지를 너머 디지털화되고 있다.

즉 네트워크와 연결되어 콘텐츠가 시시각각 변화될 수 있고, 

기기의 발전으로 인해 터치스크린, 음성인식 기능 등을 탑재한 옥외광고매체도 종종 보이는 요즘이다. 

엘리베이터 TV, 인포메이션 키오스크, AI 안내 로봇 등.

 

인터렉티브 광고 Interactive Ads

단순히 노출되는 형태의 광고를 너머, 유저가 직접 클릭하거나 타이필을 하는 것에 따라 광고 콘텐츠를 제공하는 형태

ㄴ 플레이어블 광고 Playable Ads

인터렉티브 광고의 세부 종류 중 하나로, 게임형태의 광고

예시로 Crossword 퍼즐, 퀴즈 등, 궁금증을 유발하고, 유저의 답에 따라 광고 콘텐츠를 제공한다.

 

최근 리서치를 하다가 찾았던 기발한 인터렉티브 디지털 옥외광고.

손세정제로 미국에서 제일 유명한 브랜드 중 하나인 Purell의 디지털 버스정류장 광고이다. 

손가락으로 터치하여 미로를 빠져 나가는 게임이며, 게임이 클리어되면

"게임은 이겼지만 수천개의 세균을 얻었다면서 소독해야할 때!" 라며 손소독제를 광고 한다. 

기발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