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리로그/다이어리 쓰기

다이어리의 종류

앙쥬:) 2011. 10. 27. 00:18
반응형


다이어리를 중1떄부터 쓰기 시작해서

어느덧 모은게 이렇게나 많아졌네요 +_+

(잃어버렸다가 새로 사고 다시 찾고 등등했더니;;;)


심심할 때 하나하나 가끔씩 들쳐보면

얼마나 추억에 잠기면서 행복해지는지 몰라여 ㅋㅋ

뿌듯하기도 하구여~



여기서 잠깐!

제 다이어리들이 모두 같은 "종류"가 아니라는 사실!


오늘은 다이어리의 종류에 대해 알아볼까요~ +_+




1. 플래너, 계획표



해야 할 일들을 정리해 놓고 체크하는 플래너형식

중학교때는 주로 플래너인 다이어리를 썼답니당


하루에 할 게 뭐저리 많았는지 ㅜㅜㅜ 

역시 대한민국 학생이 제일 빡쎈 직업인듯 싶네요 ㅜㅜㅎㅎ







2. 일상



말그대로 오늘 어떤 일이 있었는지

간단하게 메모?하는 식의 다이어리


"공부하고 운동하고", "Final 아자아자" 보이시죠?

결심 등을 적거나~


그날 그날 생각이나 느낌을 적어도 되요~




친구들이랑 멜론 디지털뮤직어워드 갔을때!

기념으로 티켓도 다이어리에 붙여놓고~~





영화보고나서의 느낌을 정리해 써넣기도 하고~~






3. 스크랩



뉴욕필이 평양에서 공연을 했을 때였네요 :P

싱송외교로 한 때 엄청 이슈가 되었던

2008년 다이어리 중 일부


제가 이거 처음부터 끝까지 다봤거든요 ㅎㅎ

나름 의미있다고 생각했기에

신문에서 사진만이라도 스크랩 ㅋㅅㅋ






4. 생각을 적는 다이어리



요건 이제 생각&기도 등을 써내려 가는 

말그대로 마구잡이 생각노트" 되겠습니당;;


생각이 너무 복잡해질 때는

글로 써내려가면 많이 정리가 되더라구요 :))

(그래서 저렇게 빼곡히;;ㅎㅎ)





5. 다이어트 다이어리



(47kg 칼로리 사전에서 제공하는 다이어트 일기장입니당)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도움이 많이 되죠~

하루에 뭘 얼만큼 먹었는지 어떤 운동을 얼마나 했는지를 정리하고

하루를 돌아보고 내일을 계획하고..


또 살빠져가는 걸 꼼꼼히 기록해둔다면

효과적인 다이어트에도 굳!!






이상 다이어리의 종류에 대한 포스팅이였습니당 :P


다이어리는 정말 꾸준히가 중요한대요ㅜㅜ

귀찮을 때도 있지만..

나중에 빼곡이 채운 다이어리들을 보고있노라면

얼마나 뿌듯하던지~~ >u<




모두모두 예쁜 다이어리를

보물1호로 만들어봅시당!!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