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케팅이란?
'교환'을 창출해내는 것.
소비자
- 소비자의 욕구 - '이미지'
- 소비자의 특징 - 성별, 공감대, 이상형, identity 등등
마케팅 트렌드
감성 마케팅 - 공감 : 종족주의 (애플유저, 갤럭시유저) - 동경 : ubersexual - 남녀공통으로 공감받는 우월한 남성
컨셉 : "차별화된 세상" 추구
SNS : 소통 - 고객참여유도
- 고객 시간 점유율
- 엔터테인먼트 요소 (재미/흥미유발)
- 스토리텔링
- 입소문
- Context (Ubiquitous 환경)
- 브랜드전도사 (명품고객)
- 자기중심경제 '내 것'
마케팅 경영관리
Research
STP
(Segreg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MM
(Marketing Mix (4P))
- product
- price
- place (simplified 유통)
- promotion
Implantation
Control
반응형
'마케팅로그 >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포장지째 먹는 햄버거 - 밥스 버거 (1) | 2012.12.21 |
---|---|
서점 마케팅: 아이들만을 위한 서점으로 포지셔닝 (6) | 2012.12.11 |
선거마케팅 – 세븐일레븐 미국대선 미리 투표하기: 7-ELECTION 2012 (0) | 2012.12.07 |
[마케팅/포지셔닝] 갤럭시카메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해낼 수 있을까? (0) | 2012.12.04 |
페라리 마우스, 간지터지는데 출처가 어디..? (3) | 2012.11.02 |
페이스북 '좋아요' 마케팅, 과연 얼마나 성공적일 수 있을까? (0) | 2012.10.18 |
코카콜라 마케팅 - 댄스자판기 (2) | 2012.09.24 |
레고 (Lego)사 건물 (3) | 2012.09.19 |
[포지셔닝: 잭 트라우트 & 알 리스] 마케팅 필독서 (0) | 2012.06.02 |
작은 초콜렛회사의 효과적인 페이스북 마케팅 (0) | 2012.05.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