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로그/IT/블로그

Tumblr텀블러 블로그 - Babblr 채팅 서비스 게시

앙쥬:) 2013. 6. 17. 12:24
반응형

Tumblr텀블러 블로그 - Babblr 채팅 서비스 게시


Tumblr는 한국에서는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미국에서는 꽤 많이 사용하는 편이다. 블로거나 워드프레스만큼 많은 사용자를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그 다음으로 불릴만큼 탄탄한 블로그 서비스이다. 사실, 블로그라고 하기에는 조금 블로그스럽지 않은 것도 없지 않아 있다. 트위터 겸 마이스페이스 같은 느낌. 하지만 템플릿이나 기능 같은 것들이 추가되면서 점점 다른 블로그다운 모습을 갖추어가고 있는 중이다. 


아무튼 얼마전 텀블러에서 합작을 하여 채팅서비스를 게시하였다. Babblr, 텀블러 사이트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니고, 콜라보를 하여 만든 텀블러에서 사용가능한 플러그인 정도가 된다. 텀블러의 친구들과 채팅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게시한 것이다. 텀블러에서 채팅 서비스를 게시하고자 하니 관심있는 분들께 메일로 알려드리겠다고 해서 웨이팅 리스트에도 내 이메일주소를 입력해 놓았다. 나는 내 제일 친한친구들이랑 텀블러를 하는데, 왠지 텀블러 채팅창이 생기면 재밌을 것 같았기 때문이다. 페이스북 채팅을 아직도 가장 많이 하긴 하지만, 텀블러를 하다가 만나면 채팅할 수도 있으니까. 아무튼 블로그 서비스에서 채팅서비스를 게시한다니 신기하고 새로웠다. 앞으로 어떤 영향이 있을지 궁금하다. 그리고 메일이 왔다.



텀블러 대시보드에서 텀블러 친구들과 채팅을 할 수 있는 플러그인, Babblr 


사실 서비스를 처음 오픈한 건 몇 주 전이었으나, 예상치 못했는지 너무 많은 유저들이 몰려 트래픽이 초과되었다고.. 

그래서 한동안 서비스를 중지한 대신 기부금을 받더라. 배블러를 유지하기 위해서 이 트래픽을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요금이 얼마인데, 기부금을 받는 게 몇주간 진행되었던 것 같다. 그래서 몇 주를 기다리니 다시한번 메일이 왔다! 이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Babblr가 드디어 게시되었다고. 



지금은 부족하지 않은 기부금이 모인것 같긴 하지만 여전히 기부금을 받고 있다. 기부는 Paypal로 받고 있으며, 기부하지 않고 Babblr를 사용하려면 0이라고 쓰고 이메일주소를 입력한다음 이용약관 동의를 체크하고 Add to my dashboard를 클릭하면 된다. 





Babblr는 아직 구글 크롬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다른 브라우저는 아직 지원하지 않는다. 그러니 Babblr는 엄연히 말하면, 텀블러 대시보드에서만 작동하는 크롬 플러그인인 셈이다. 


자동으로 크롬웹스토어로 이동하는데 크롬에 설치하면 된다.






Babblr 설치 방법






크롬웹스토어에서 설치를 한다음, 텀블러 대시보드에 로그인을 한다. 




창의 왼쪽 하단에 Babblr 탭이 생겼다. 





클릭하고 로그인을 한다.






시퍼런 이모티콘들이 있다. 이모티콘은 개인적으로.. 안이쁜듯...ㅎㅎㅎㅎ 페북 이모티콘이 더 이쁘다

창을 extend하면 온라인인 친구들이 뜨고 설정 탭이 있다. 




extend한 창 닫고 기본 채팅창 모습.

깔끔하네 :)





근데 .. 한가지 문제(?)가 

내 텀블러 친구들이 왜 친구목록에 안뜨는지 모르겠다;;; 

어떻게 하는거지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