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로그/IT/블로그

[아이폰5] ios7 베타6 설치후기/설치방법

앙쥬:) 2013. 8. 23. 10:36
반응형

[아이폰5] ios7 베타6 설치방법/설치후기


컴퓨터를 잘하는 건 아니지만 IT 자체에 욕심이 많아요 ㅎㅎ

안드로이드 루팅이나 아이폰 제일브레이크도 해보고 싶었는데 .. 

말했듯이 컴퓨터를 잘하는게 아니기에 오홍홍 그런건 불가능했어요ㅋㅋㅋ


하지만 ios7 베타 버전은 컴퓨터를 잘 못해도 정말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는 것!! 

아이폰유저라면, 아이튠즈를 쓸 줄만 안다면 진짜 아무나 다 할 수 있을듯~


벽돌폰이나 무한사과 현상 등이 일어나는 사람들이 많다길래 조바심이 났고,

또 그만큼 충분히 검색해보고,

그리고 ios7 깔기 직전에 다음날 AS센터 갈 각오를 하고 설치했답니다.. ㅎㅎ





ios7 베타6 설치방법


설치 방법은 사실 이미 많은 '전문적인' IT블로거들께서 많이 올려주셔서 그대로 따라하시면 되는데요, 

dmg 파일로 된건 너무 어렵고 뭔얘기인지도 모르겠지만 ipsw라는 파일이 간단한 것 같더라구요.


저는 mega라는 사이트에서 다운했어요

term에 동의를 하신 후에 다운로드를 시작하면 1기가가 넘는 크기로 약 10~15분 정도 걸리네요.

이렇게 생긴 사이트입니다. ipsw 파일임.





이 파일을 다운 받으면

iPhone5.~~~~~~.ipsw HackiPhone 이라는 확장자로 받아지는데요,

쿨하게 HackiPhone 부분을 지워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이튠즈 파일 아이콘으로 바껴요.



아이튠즈 실행

백업

Shift 키 누른 상태에서 [업데이트 확인] 클릭

아까 다운받은 ipsw파일 실행


그러면 자동으로 ios7으로 업뎃 슝!





약 10~15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아이폰 색깔에 따라서 로딩할때 사과 색깔도 바뀐다고 했는데, 

제껀 화이트인데 검정색배경에 흰 사과가 나오더니 3초 후에 흰색배경에 검정사과로 바뀌더라구요.

그렇게 바뀌면 아마 정상인듯?



설정이 다 되면 이제 아래 화면처럼 뜨는데요,

와이파이를 연결한다음에 기본 설정 확인만 해주시면 끝입니당!






이런 화면이 나오면 정상설치 ^^

하얀 바탕에 깔끔한 글씨체가 처음부터 느낌이 확 다르네요~








ios7 베타6 설치 모습


자세하게 화면을 뜯어볼까요?





락화면

이전에 슬라이드바가 있었는데 이젠 아예 화면 자체를 슬라이드 하면 암호를 칠수 있게 나오네요.

락 화면에서도 상단 알림창과 아래 카메라창 있어요.

예뻐졌죠 ㅎㅎ 암호판도 이뻐짐







아래 기본 아이콘이 바뀐 모습,

그리고 하단 슬라이드 업 하면 나오는 컨트롤창

에어플레인모드/와이파이/블루투스../조명/음악 등이 있고

밑에 에어드롭과 플래시라이트, 계산기도 같이 있어서 좋아요. 







폴더구성과 홈버튼 메뉴

블러 처리가 되어서 더 깔끔해보여요








멀티태스킹화면                              상단 알림창

멀티태스팅화면에서 어플을 끄기 위해선 위로 스와입하시면 됩니다

알림창에는 오늘 일정, 내일 간략한 일정, 오늘날씨 등이 나오고,

메세지,이메일 등 알림창에 나오게 하는 걸 [설정]에 들어가면 상세하게 할 수 있어요.











전화

처음에 저 초록색 되게 안이쁘다고 생각했었는데 .. 보다보니 이쁨

전체적으로 밝아지고 되게 깔끔하면서 귀여운 이미지가 된 ios7 ㅎㅎ

사진도 깔끔하게 나오고 :)









문자

문자 말풍선 색깔에 그라데이션 들어갑니다.

입체 말풍선이었는데 평면으로 바뀌었네요.

개인적으로 깔끔하고 신선한듯!

초록색은 문자, 파란색은 아이메세지


문자하다가 전화걸기

무엇보다 진짜 불편하다고 느꼈던 게 문자 상대한테 전화걸 때 였거든요.

이전에는 메세지창을 쭈우우우우우우욱 제일 첨으로 올라가야만 전화버튼이 나왔는데

ios7에선 그걸 바꿔줌 ㅜㅜ 감격 ㅜㅜ

이름만 탭하면 전화/페이스타임 버튼이 쓩!










설정 메뉴의 아이콘들









시계 / 달력 어플


훨씬 깔끔해졌어요. 특히 달력.

여전히 일정에 점하나 있는건 똑같지만

이전에는 알아보기 힘들고 조잡한 점들이 수두룩 했다면

ios7에선 훨씬 깔끔하게 잘 알아볼 수 있도록 바뀌었네요.

그리고 달에서 달로 넘어가는 것도 아래로 드래그 하면되게 편해졌어요.










뉴스스탠드 / 게임센터

깔끔해지고 조금은 유치해보일 수 있는 알록달록한 색깔들이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상큼해서 좋음 ㅎㅎ

하지만 이 두 어플은 거의 안쓰긴 하지요ㅎㅎ










음악

디자인만 살짝 변했고 UI는 거의 그대로인듯.









카메라

카메라 - 비디오 - 정사각형촬영 - 파노라마

찍는 걸 스와이프 해서 바꿀 수 있도록 편한 UI로 바뀌었어요.


그리고 저 오른쪽 위에 동글뱅이3개 있는 버튼 누르면

9칸짜리 카메라가 등장









날씨 / 메모

날씨도 이뻐진 것 같긴 한데, 날씨마다 배경이 변해요.

사실 아이폰의 날씨어플은 디자인이고 뭐고 다 떠나서 일단 안맞다는게 가장 큰 문제....ㅎㅎㅋㅋㅎㅋㅋㅋ











ios7 설치후기


직관을 중시한다는 애플의 신념을 가장 잘 보여주는 것 같아요. (이제까지와 비교했을때?)

개인적으로 깔끔하고 상큼하고 알록달록한 UI 너무 이쁘고ㅎㅎ

애니메이션이 조금 많이 들어가서 아주살짝 느린 감이 있긴 한데 못봐줄 정도는 아니구요.

일단 한국의 어플들은 작동안하는게 몇개 있네요. (올레스팸차단, 그리고 몇몇게임 등..)

그리고 과부하 걸리면 셧다운 될 때가 가끔 있는데, 정식버전에선 고쳐지겠죠..?

아무튼 지금도 거의 완벽한 것 같은데 GM버전 곧 나오고 또 9월 말 전에 완성버전 나오면 진짜 좋을듯~







+주의사항+


#1

ios7 으로 업뎃 다 해놓고 컴퓨터에 연결해서 충전하는 도중,

아이튠즈를 업데이트 하는 중간에 아이폰이 10분간 무한사과모드였어요ㄷㄷ

그러니 아이폰연결해 놓고 아이튠즈 업뎃하지 마세요 ㅜㅜ


#2

정품케이블을 사용하래요.


#3

다른 IT블로거들의 포스트를 꼭 읽어보시고..

댓글들도 꼭 읽어보셔야 도움이 될듯합니당


#4

애플에서 꼭 하라고 권장하는 Resetmusic 어쩌고 하는 다운로드파일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 ㄱㄱ)

그걸 하시면 음악이 다 날라가니 아이튠즈로 음악 다시 넣을 각오하셔야..ㅎㅎ


#5

백업은 필수,

만일의 경우 초기화를 해야할 경우 인터넷으로 검색하면 나와요. 

d 어쩌고 하는 방법이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