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로그/IT/블로그

티스토리 애드센스 모바일 광고배너 달기

앙쥬:) 2013. 10. 17. 10:52
반응형

티스토리 애드센스 모바일 광고배너 달기




모바일 유입이 압도적으로 많아지고 있는 요즘, 


애드센스는 모바일에 나오질 않으니 (제껀 안나오더라구요)


이건 블로그 운영이 오히려 손해인 것 같기도 한 시점이네요.. 


별 신경안쓰고 있었는데 생각해보니 그럼 안되겠어서 ㅎㅎㅎ 








초초초초초간단한 티스토리 애드센스 모바일!



일단 애드센스에 접속을 해야겠지요~

애드센스에서 아예 티스토리용 모바일 배너를 만든것 같더군요. 
















애드센스 모바일 광고배너가 크기가 정해져 있긴 하지만 (320*50), 

그래도 없는 것 보다는 나을테니 ㅎㅎ

추후엔 뭔가 더 다양한 광고가 지원이 되겠지만요 ㅋ









저는 애드센스에 접속하니 메세지로 와있더라구요. 

메세지에서 광고 코드 생성하기를 클릭하면 이동하기도 하지만 

기존 방식으로 광고 유닛을 만드시면 됩니다.












새로운 광고 유닛을 만드는데, 

320*50 Mobile banner 라고 되어있는 걸 선택,

나머지 설정은 알아서 대~충 하신다음에 

광고 생성하고 코드를 복사합니다. 













다음은 티스토리로.


관리 - 플러그인 - 플러그인 설정 에 들어가면 


제일 위의 관리 및 통계 카테고리의 Google Adsense (모바일용) 사용설정을 해줍니다. 







광고가 들어갈 위치를 설정하고, 

빈칸에 아까 복사한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붙여넣기 합니다. 


320*50 모바일 배너 광고코드만 된다고 써있네요 ;)








애드센스는 5~10분 정도 후에 활성화가 되기 시작하지요?


10분후에 폰으로 한번 확인해보니 - 









(아이폰5 화면입니다)





쨘!


저는 두번째 옵션 (광고가 컨텐츠 아래에 나오게) 으로 한거거든요.


그랬더니 본문내용, 카테고리의 다른글, 블로그 인기글 그 다음에 배너가 나오네요. 






이제 달아보았으니 수익은 어떻게 바뀌는지 한동안 봐야겠어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