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로그/IT/블로그

iWork for iCloud 살펴보기 - 구글독스와 다른점은?

앙쥬:) 2013. 9. 5. 11:30
반응형

아이클라우드 아이워크(Pages/Numbers/Keynote) 살펴보기, 구글독스와 다른점 






ios7과 같이 공개했던 iWork for iCloud는 

맥과 아이폰 등 애플 기기 내에서의 문서편집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구글 독스(Google Docs)와 같은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 

네트워크를 통해 내 계정에 로그인만 하면 내가 만든 서류가 여기에도 있고 저기에도 있고~




저는 개인적으로 구글독스가 편해서 계속 쓰고 있었는데, 맥이나 아이폰, 아이패드등 애플 기기를 쓰는 사람들에겐

또 ios에 최적화되어있는 iWork가 더 편할 수도 있겠네요. 


저도 애플 참 좋아하는데요~ 제가 한번 둘러보았습니다 ㅋㅋㅋ 

iWork for iCloud!


현재 아이클라우드에 접속하시면 아이워크(란 단어는 안나오지만) 베타 버전 세가지가 추가된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Pages, Numbers, Keynote 세가지가 있는데요,


쉽게 말하면

Pages는 워드

Numbers는 엑셀

Keynote는 파워포인트이죠 





Pages부터 살펴볼까요?

독스와 거의 같은 기능이긴 하지만

확실히 구글독스 보다 훨씬 세련되고 깔끔한 느낌입니다.







일단 여러가지 샘플 템플릿을 제공하는데요, 

저는 곧 써야할 페이퍼를 위해.. 페이퍼를 열어볼게요 









UI도 구글 독스 보다 훨씬 깔끔하고 쉬운 편이네요

구글독스는 아이콘들이 다 조그맣고 보기 힘든 면이 없지 않아 있는데요, 

훨씬 마이크로소프트에 가깝게 만들어 놓았지요.


그런데 아이워크는 (제가 맥을 써본지 너무 오래되서 기억이 안나지만)

컨트롤 메뉴가 오른쪽에 있네요? 

UI면에서 편집하기엔 훨씬 보기편하고 좋을 것 같긴 한데.. 잘은 모르겠네요

이런 UI가 처음이라 ㅎㅎ






스펠링체크나 여러가지 도구들고 있고.







Pages 문서로 이대로 아이클라우드에 저장하거나,

PDF로 저장하거나

아니면 워드 문서로 저장해서 컴퓨터로 쓸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Numbers. 엑셀입니당






역시나 다양한 템플릿 제공..!

이건 정말 편할 것 같아요 ㅎㅎ

사실 애플하면 또 디자인인데, 

이런 우리가 실생활에 자주 쓰는 문서들을 

애플이 만든 예쁜 디자인 템플릿으로 가져다 쓰면 참 편하겠어요!









Keynote

파워포인트




키노트 템플릿은 몇개 되진 않네요 ㅎ

거의다 매우 심플한 템플릿만 있어요. 








한가지 아쉬운 것은 구글독스에서는 여러명이서 함께 온라인으로 작업할 수 있는데

아이워크는 그런 기능이 아직 없는 것 같네요. 


분명 혼자서 문서관리 하는데는 편할 것 같습니다. 

특히 아이패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말이에요.

출근길에 버스에서 슥슥 작업할 수 있고요. 

확실히 컴퓨터를 붙잡고 있을 일이 훨씬 줄어드네요.







하지만 안타까운점 ㅜㅜ

어플이 비싸............












9.99 달러나 하네요... 






키노트는 실제로 발표할 때 아이폰으로 리모콘삼아서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데

이 또한 어플을 구매해야 한다는 점.. 




구글독스는 무료인데 ㅜㅜ

확실히 기능면에서 인정을 하긴 하지만.. 

그래도 컴퓨터로 접속하면 무료로 아이워크를 쓸 수 있는데 

폰이나 패드로 하려면 어플을 사야 한다니 ㅜㅜ


아이워크가 탐나긴 하지만... 

저 같은 궁핍한 대학생은 구글독스에 stick to 하겠네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