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로그/IT/블로그

구글독스(Google Docs) - 온라인 설문조사지 만들기

앙쥬:) 2012. 8. 24. 13:23
반응형

구글독스(Google Docs) - 온라인 설문조사지 만들기

구글빠..라고 하기엔 아직 미숙한 점이 많지만ㅋㅋ

하루하루 구글신을 숭배하며 살아가네요...(우상숭배인가??!?!)

과제로 설문조사를 흡연자 대상 40명을 배분받아 어떻게 할까 고민 중이었죠..

내 페이스북 친구가 400명 가까이 되는데 그 중에.. 내가 아는 흡연자가

꼴랑 10명이 안되더라구요;;; 일단 그 10명도 안되는 사람들에게라도

이메일을 보내 설문지 하나하나를 받을 생각이였는데요

문득! 왠지 구글독스에서 그런 온라인 설문조사를 할 수 있었다는게 생각났어요!

구글은 정말 신이에요....

구글을 찬양하라! ㅋㅋㅋ

구글 독스(Google Docs)를 이용하는건데요, docs.google.com

일단 구글독스는 워드, 엑셀, 프레젠테이션, 그림판, 간단한 표 등등

온갖 문서작업을 별도의 소프트웨어 없이 온라인으로 작업할 수 있게 한 기능이에요 ;)

그 뿐만아니라, 내가 설정한 사람들과 같이 파일을 공유하고 수정하고 하는게 가능한

소셜 웹클라우드이기도 하죠.

그 중에서 FORM을 이용해서 온라인 설문지를 만들거에요.

다른 사람들이 내가 만든 Form에다가 내용을 입력하고 제출하면,

나는 그 결과를 엑셀파일로 챠쟈쟉 잘 정리되어서 받게되요.

먼저 구글계정으로 로그인한후~ (계정이 있어야해요!)

Documents를 클릭!

왼쪽 사이드바에서 Create를 클릭하시면

드롭다운 메뉴가 나와요. 그중에 Form을 클릭!

그럼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Form 제목과 설명을 입력하고

질문을 하나하나 입력해주시면되요!

질문과 부연설명, 어떤 종류의 질문인지(객관식, 주관식, 복수선택 등) 선택합니다.

오른쪽 위쪽의 연필모양은 해당 질문 내용을 편집,

상자 두개 모양은 같은문제형태를 복사,

쓰레기통은 쓰레기통

그렇게 해서 Form을 다 만드셨다면

이런식의 깔끔한 설문지가 쨘!

이제 이 설문지를 뿌릴 차례입니다...

내 Documents 메뉴에 만들어졌습니다.

이걸 클릭하시면

Form을 제출한 사람들의 통계결과 엑셀파일로 나와요.

여기서 Form을 클릭하시면 iframe 형태로 블로그에 퍼가실 수 있구요, 위의 설문지 처럼

온라인 링크를 복사하실 수 있구요, 이메일주소 넣고 뿌릴 수 있구요, 구글플러스로 뿌릴 수 있어요!

그리고 show summary를 클릭하시면 표가 아닌 그래프 형태로 추출할 수 있어요!

구글신이 만들어준 간지나는 통계그래프...
나보다예쁘게만드는 구글신... '-'
역시 구글신... 감동먹었어요....ㅎㅎㅎㅎ

괄호안에 93보이시나요?ㅎㅎㅎㅎ

저는 5일동안 40명 배당 받았는데 하루만에 93명이나 참여하여 주셨어요...ㅠㅠ

감동감동...ㅠㅠ 소셜네트워크의 힘이란 이런건가봐요...!!

다음번에는 설문 참여하여 주시는 분들을 위해서

좀더 재미있게 만들어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