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로그/어플

[아이폰앱] 티스토리앱 리뷰 / 티스토리 블로그 어플 리뷰

앙쥬:) 2014. 9. 19. 02:47
반응형

[아이폰앱] 티스토리앱 리뷰 / 티스토리 블로그 어플 리뷰


예전에 있던 티스토리 어플은 없어지고 왜 새로 안나오나 아쉬워하고 있었는데 드디어 나왔네요!!


티스토리 앱 바로 다운받아보았습니당 ㅎ_ㅎ





(아이폰5 입니당)






아이콘은 이렇게 생겻네용






전체적으로 모던하고 깔끔한 디자인이라 마음에 들어요!


로그인 화면입니당






튜토리얼 1





튜토리얼 2






튜토리얼 3








그럼 로그인하고 제 티스토리로 > <







첫화면입니다 - !







아이폰5 기준으로 한 화면에 4개의 포스트가 보이네요


대표이미지도 큼직하게 보여서 시원시원하고 좋네요




주황색 버튼은 보시면 바로 아시겠지만 새글 쓰는 버튼!



오른쪽 위의 알림버튼은 블로그 알림 메뉴 입니다












왼쪽으로 슬라이드를 하면 이렇게 메뉴가 등장합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ㅎㅎ



홈/방명록/통계/링크/설정 이렇게 나오네요














글쓰기 메뉴



글씨체 변환 + 사진첨부 가능합니다





오른쪽 위의 체크 옆에 있는 버튼은 <임시저장>버튼입니다.













통계 메뉴로 들어가면 보기쉽게 정리가 되어있어요


오늘 방문자와 유입로그에 대한 정보들이 탭으로 나뉘어 있어서


보기도 편하고 누르기도 편한 디자인.







그럼 개별포스트로 가볼까요 -*












포스트로 들어가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오른쪽 하단의 버튼은 댓글로 이동하는 버튼이구요

댓글은 한개가 달려있군요~





오른쪽 상단의 공유하는 버튼을 누르면

메세지 / 메일 / 트위터 / 페북 등등 

아이폰에서 공유할 수 있는 것들이 나오네요 





구독리스트

마이피플

카톡

으로도 공유가능






오른쪽 상단의 연필 버튼은 글 수정 버튼인데요


"컴퓨터에서 작성한 글은 앱에서 수정할 수 없답니다!!" 








오른쪽 상단의 마지막 설정버튼은

글 설정 버튼입니다







카테고리, 발행유무, 태그 등 관리!













이제 

댓글창으로 쓩~









이미지가 하얀색이라서 잘 구분이 안되지만 ㅜㅜ


이렇게 생겼어요 ㅎㅎㅎ


페북메세지 느낌으로 생겼답니당 









댓글에 이모티콘도 짱많네요!!! 귀여워요 ㅎㅎㅎ













+ 한가지 아쉬운 점은. 


애드센스 등이 안뜬다는 점..!


블로거들의 주요 수입원인 광고링크들이 포스트에 안뜨니

유입로그가 티스토리앱으로 빠지게 되면 수입이 줄어들 수도 있겠네요 ㅠㅠ







전체적으로 깔끔한 디자인과 인터페이스는 좋은데 ㅜ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