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로그/어플

[아이폰어플추천] 에버노트 - 동기화 노트어플

앙쥬:) 2013. 10. 2. 10:51
반응형

[아이폰어플추천] 에버노트 - 동기화 노트어플


아이폰에 기본적으로 노트어플이 있기는 하지요.

저같은 경우는 핸드폰으로 워낙 많은 걸 하다보니, 폰에 있는 노트는 더 이상 단순한 수첩 정도가 아닌

강의 필기 노트, 에세이 초안 등 정말 중요한 많은 것들이 담겨있답니다. 


아이클라우드로 동기화를 해서 아이폰 메모어플을 쓰는 것도 나쁘지는 않지만,

여러가지 디테일에서 에버노트가 훨씬 뛰어난 것 같네요!


예전에 에버노트를 쓰려고 했다가 뭔가 복잡해서 그냥 지워버린 기억이 있었는데,

1년? 사이에 굉장히 많이 바뀌었더라구요. 정확히는 기억이 안나지만 정말 유저인터페이스가 정말 확 좋아진 느낌?




일단 전 데스크탑과 동기화가 되는 어플을 찾고 있었답니다.

앞서 말했듯이 아이폰으로 전철타고 가면서 쓴 에세이 초안을 수정한다거나 할 때... 

강의들으면서 필기를 아이폰에다가 했다거나... 

암튼 이 조그만 폰으로 정말 많은 걸 하고 있네요 ㅋㅋ


네이버 메모도 데스크탑과 동기화가 되어서 쓰고는 있지만 네이버 메모는 정말 '메모',

sticky note의 기능으로만 좋은 것 같네요.

강의내용정리나 에세이 초안 같은 걸 하기엔 불편합니다. 







아이클라우드 노트와 다른 점을 뽑자면 여러가지 '문서작업' 이 가능하다는 사실입니다.

사진을 첨부하거나, 오프라인으로 사용할 수 있다거나 (나중에 동기화 필수) 

구글드라이브 처럼 다른 사람들과 같이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










프리미엄 서비스가 따로 있지만 용량이 더 늘어나는 것 외에는 딱히 엄청난 메리트는 없는 것 같지만요;;







ios7이 나오면서 가장 먼저 업데이트 된 어플 중의 하나가 바로 에버노트 인 것 같습니다.


예전엔 이리 깔끔하지 않았었는데 정말 깔끔해졌더라구요 :)


눈에 편한 초록색을 시작으로 한번 볼까요?







첫 페이지입니다.

가장 최근에 작업한 노트목록이 두개가 보이네요.

제가 지정해놓은 태그(카테고리로 이용)도 보이고

아랫부분엔 빠르게 노트를 작성할 수도 있게 되어있어요.

보시다시피 아이콘을 보면 카메라, 앨범, 알람, 목록, 체크리스트 다양한 포맷을 넣을 수 있게 되어있지요~










노트 목록입니다. 

깔끔함이 정말 좋네요 ㅜㅜㅎ







아이클라우드에선 되지 않는 '메모' 이상의 '문서작업'이 가능한 에버노트.










문서작업이 뭐가 되는지 한 번 볼까요?

일단 카메라, 앨범, 보이스메모 첨부가 가능.










목록 첨부 가능

목록 나열과 숫자로 나열이 가능하고

indent 시키는 것도 가능하네요.

거의 워드만합니다 ㅎㅎ



체크리스트 기능

체크리스트를 만들고 체크할 수 있어요.

아래 이미지로 확인!





폰트편집 가능

폰트도 어느정도 선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

형광펜, 취소선, 기울임, 굵게 등.







전부다 설정하면 요렇게 짠!









알림 기능


일정등을 저장 해놓고 이메일 알림을 설정할 수 있어요.

이메일 알림이 아닌 핸드폰 알림으로 오면 더 좋을 것 같긴하네요 ㅎ











지도 추가

태그 (카테고리) 추가










이미지 추가












데스크탑 / 인터넷


데스크탑에 에버노트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운 받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evernote.com 사이트를 접속하면 똑같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동기화!!!!

동기화 꼭 확인해주세요... 데스크탑으로 이용하다가 인터넷이 끊긴 줄 모르고 있다가 동기화가 안된 적이 있어요.

급한 과제였는데 노트북은 집에 있고...

폰을 보니 내가 작업해 놓은 문서가 폰에 없어.......

이런 불상사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항상 동기화를 확인 또 확인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