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로그/어플

[안드로이드/아이폰 문서어플] 구글 퀵오피스 (Quick Office)

앙쥬:) 2013. 10. 15. 11:30
반응형

[안드로이드/아이폰 문서어플] 구글 퀵오피스 (Quick Office)


문서작업을 할 수 있는 제대로된 어플들은 거의 유료어플들입니다. 아니.. 심지어 제가 쓰는 어플은 유료인데도 너무 버벅거려서 쓰지 못하는 앱도 있더라구요.. 아무튼 문서어플이 좀 적당한게 없을까, 정말 만원정도 주고 괜찮은 걸 구매할까 하려는 찰나에 구글 퀵오피스를 찾았습니다 ㅎㅎ


이런 앱이 있었다면 분명 알았을텐데 왜 몰랐을까 하고 찾아보니 지난 9월말에 출시된 것이더라구요. 2주 정도 정보가 늦긴 했지만 ㅋㅋ 어쨌든 이제라도 알게되서 좋네요! 


간단하게 리뷰 - 


(안드로이드 태블릿 버전과 아래 아이폰5 버전입니다)







태블릿PC용 안드로이드 버전 퀵오피스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목록엔가 떠서 바로 다운받아보았습니다 ㅎㅎ


구글 드라이브는 웹상에선 문서작업이 되지만 핸드폰과 태블릿에선 안되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정말 불편해 하고 있었는데 사실은 퀵오피스란 다른 어플에서 가능하더라구요 ㅎ


왜 굳이 두개를 다른 어플로 분리해놓았는지는 알 수 없지만.. 그런점은 좀 불편하네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세가지의 문서작업이 가능합니다.






구글 드라이브랑 완벽하게 싱크.

웹상에선 드라이브에 접속해서 작업을 하지만

스마트기기에서는 퀵오피스로 접속해서 작업하면 됩니다







그럼 이제 로그인!






1분 좀 안되게 싱크시간이 있네요

구글 드라이브 계정과 태블릿의 SD 카드에 있는 내용까지 싹 다 불러옵니다.





저는 거의 구글드라이브에만 저장해놓기에 SD는 잘안씀.. 







파워포인트 파일을 열어봤어요!

버벅거린다는 얘기도 있던데 저는 아직은(?) 버벅거림이나 그런거 전혀 없네요.

잘 돌아가고 매우 깔끔하고, 필요한 기능은 전부 갖춘 느낌.





아래쪽 왼족에 + 를 클릭하면 슬라이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포맷이 있는데, 어떤 형태를 추가하든 점선이 보이지 않아서 탭을 해봐야 뭐가 어디에 있는지 알고 편집을 시작할 수 있어요.







글씨체도 5가지나 제공합니다. 

오른쪽 위에서 폰트를 편집할 수 있고, 단락 설정도 바꿀 수 있어요.







이미지, 텍스트 박스, 도형도 추가할 수 있어요. 

도형은 다양한 모양이 있긴한데 한가지 색깔로 밖에 안만들어지는게 좀 아쉽네요. (파란색)






이미지도 추가해봤어요. 

이미지 크기 조절과 회전 정도가 가능합니다. 












아이폰5 용 구글 퀵오피스




이 조그만 화면으로 문서작업을 한다는건 조금 무리가 있긴 하지만,

그래도 저는 워낙 이 조그만 폰으로 많은걸 하다보니 ㅋㅋㅋ 

태블릿이 없을 때나 급할땐 쓸만 할 것 같네요.








똑같이 다운받고 시작.








마찬가지로 구글 드라이브와 폰의 내장메모리에 들어있는 문서들까지 불러오긴 합니다.

(하지만 사실 아이폰은 그런거 어느 폴더에 저장하는지 몰라서 안씀...) 









화면이 조그만 거 빼고는 거의 같은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네요.


프린트 버튼을 누르면 

블루투스/와이파이? 프린터로 프린트 가능하고,

PDF파일로 저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딱 한가지, 폰에서는 문서를 열고 닫을 때 드라이브랑 바로 싱크를 하다보니

할때마다 다운로드, 끝날 때마다 업로드를 해야해서

시간이 초큼 걸리네요.








전체적으로 정말 깔끔하고 좋네요!

동기화되는 것도 깔끔하고 :)

문서어플을 사지 않아도 된다니 그게 일단 정말 좋네요. 





암튼.

이제야 이 어플을 알았다니. 

역시 구글은 짱이에요.

이런 어플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 뿐 아니라,

유료 어플보다도 하이퀄리디.. ㅎㅎㅎ 구글짱짱맨ㅋㅋㅋ


반응형